앱 마케터를 위한 ROI 측정 및 보고 | AppsFlyer

Cost, eCPI, eCPA 및 ROI 보고

Measure and attribute every parameter for optimal insight and impact

수익을 위한 모바일 마케팅의 측정과 최적화

ROI는 모바일 앱 측정의 성배이지만, 특정 앱 마케팅 캠페인의 ROI를 결정하는 것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소스로부터 나온 다중 스프레드시트의 결합 및 통합, 다중 대시보드로의 로그인, 각기 다른 시간대와 통화를 아우르는 데이터 노멀라이징, 지역, 플랫폼 및 앱 별 정렬 및 표 만들기...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수동 ROI 계산은 엄청난 골칫거리입니다. 또 데이터가 모일수록 인간의 수치 계산 오류 발생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AppsFlyer의 매체 비용, 수익 및 ROI 보고는 이러한 고통을 줄여줍니다. 앱 마케터는 매체 비용과 모바일 앱 마케팅 ROI 또는 ROAS(광고 지출당 수익)를 간단하고 손쉽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단일 스프레드시트나 부가적인 대시보드를 열 필요도 없습니다.

모바일 앱 마케팅을 위한 ROI 계산

Marketers already measure their in-app engagement revenue and mobile ad revenue with AppsFlyer’s unlimited rich in-app event reporting. By matching media cost data provided by ad networks with the revenue data reported by rich in-app events, AppsFlyer can automatically report cord data alongside performance metrics, calculating each campaign’s eCPI, eCPA and ROI in real-time.

오늘 ROI 측정을 시작하세요

대시보드에 집화된 ROI 보고

모든 매체 유도 ROI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두고, 각 그룹별로 따로 모아 가장 중요한 KPI, 즉 귀하의 ROI에 기반하여 최적화하면서 손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광고 그룹, 사이트 ID 및 크리에이티브 배리에이션 별로 세분화하여 더 깊은 수준의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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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앱 ROI와 어트리뷰션이 직접 연동

광고 네트워크가 제출하는 자체 보고서는 보통 앱 설치가 발생할 때의 비용을 계산합니다. 이 매체 소스가 설치 이전에 최종 클릭을 제공하지 않았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AppsFlyer에서는 비용이 클릭을 제공한 최종 네트워크(최종 클릭 어트리뷰션)에 기반하여 결정되므로 더 투명하고 깨끗한 비용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AppsFlyher에서는 유입되는 수익(예: 리치 인앱 구매 이벤트, 광고 수익)과 지출 비용(매체 비용)을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앙 POV는 비즈니스 성과와 예산 배정에 대한 마케팅 지출 효과를 더욱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해줍니다.

Facebook, Google 등 수십 개의 선도적인 네트워크로부터 ROI를 측정하세요

Thanks to AppsFlyer’s advanced cost-data integration with Facebook and Google, marketers can easily and automatically measure the ROI of their campaigns running on the top two media sources in mobile advertising.

또한, Vungle, IronSource, Chartboost 및 AOL 등 수십 개의 네트워크가 자동으로 사전 설정되고 자동화된 통합의 일환으로 비용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버튼 한 번만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비용, eCPI, eCPA 및 ROI의 측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eCPI 및 eCPA: 앞에 붙은 소문자 ‘e’가 중요합니다

또한, AppsFlyer는 비용 데이터를 사용하여 각 앱과 캠페인의 효과적인 설치당 비용(총 비용을 총 설치 수로 나눔), 인앱 이벤트당 액션당 효과적인 비용(총 비용을 해당 이벤트가 기록된 횟수로 나눔)을 계산합니다. CPI나 CPA와는 달리, 앞에 붙은 'e'는 귀하가 신규 사용자에게 (평균적으로) 얼마나 많이 지불했는지를 알려줍니다. 이는 특히 앱이 어느 정도 수준의 바이럴 성장(유기적 증가)을 이루고 있을 때 중요합니다. 왜 이것이 중요할까요? 다음 사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eCPI Example:
If you paid $1000 for 1000 installs your CPI is $1. But since the 1,000 installs also had a viral effect (an organic multiplier of .5), the number of new installs actually hit 1,500 which means the eCPI was 66 cents. If that’s how much you pay for a user, you know you need to make at least 67 cents (not $1.01) to be ROI positive. Remember the golden rule for successful app marketers: LTV > eCPI.

eCPA Example
If your total cost is $55,000 and your defined action “reached level 10” was recorded 2,000 times, than your eCPA is $27.5. Once again, this creates your LTV target (higher than $27.5) as you work towards achieving a positive ROI.

LTV(생애 가치) 및 ROI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자료를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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